728x90
반응형
SMALL
행주산성에 위치한 국수집으로 벌써 다니기 시작한 지가 10년이 되어가네요...
잔치국수 3,000원 하던 시절 양과 맛이 일품이었던 기억으로 지금까지도 다니고 있는 곳으로 이렇게 팔아서 남을까? 하고 생각했던 곳입니다.
주문 팁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양이 많아서 젊은 시절에는 주문하면서 "양 많이요!"라고 했지만 지금은 그냥 주문만 합니다.
보통도 다른곳보다 양이 많으니 다른 곳 곱빼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1. 국수 많이 드시는 분 : 주문하면서 "양 많이요!" 하고 말씀하세요..
2. 국수 곱빼기 드셨던 분 : 그냥 일반 주문으로 하시면 돼요.
3. 국수 많이 안 드셨던 분 : 주문하면서 " 국수 조금만이요!" 말씀하시면 돼요.
식사팁
잔치국수 - 우선 멸치국수의 구수함을 느끼시라고 나오면 면과 섞기 전에 국물 한번 마시고 국물의 정도를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면과 국물이 섞이면서 국물이 식은 상태로 나오면 "국물 따듯하게 해 주세요."하고 다시 말씀하세요.
그리고 다진 양념을 넣어서 간을 본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비빔국수 - 제가 많이 먹었던 국수로 다른 건 없고 비빔소스를 본인 취향에 맞추어 넣어 가면서 조절해서 드시면 돼요.
추가로 비빔국수에 같이 나오는 국물이 진합니다. 맛있게 드시고 부족하면 국물 더 달라고 하시면 돼요.
파주장단콩 콩국수 - 이 메뉴는 계절 메뉴로 한시적으로만 파는 메뉴입니다. 콩국수는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하고 국물까지 다 먹는 것이 저는 좋더라고요.
오늘도 이 글을 쓰다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위치
728x90
반응형
SMALL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별내 : 연인 데이트장소,아이들의 놀이터 - 라벤더하우스 (4) | 2023.03.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