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함께 부모가 보기 좋은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자녀와 함께 보고 옛 추억을 돌아보게 되었네요. 자녀에게는 농구라는 흥미를 가지게 하고 부모에게는 만화로 많이 보았던 추억의 기억을 다시금 생각나게 하네요. 영화를 보고 나서 다시금 만화를 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하는 영화입니다. 어린시절 발간되기를 기다리던 추억에 잠겨 보시는 것도 즐거운 일상이 될듯합니다. 전체적인 스토리와 구성이 굿입니다.
제작사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는 2022년 공개된 일본의 스포츠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도에이 애니메이션과 단델리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하였다. 일본에서 2022년 12월 극장 개봉하였다.
새로운 촛점
이번에 보면서 슬램덩크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강백호의 이야기가 아닌 송태섭에 초점이 맞춰진것에 대한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만화로 볼때도 강백호의 촛점이 맞춰진 것으로 기억하는 이번 영화는 촛점의 대상이 송태섭이라는 것입니다.
송태섭의 어린시절부터 성장까지 시간이 영화의 중간중간에 잘 녹아들어 전체 영화에 거부감 없이 자연스러운 진행이 좋았습니다. 이것이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다음에는 어떤 인물에 대한 촛점이 되려나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정보
2022년 12월 3일 개봉한 일본영화로 한국에 더빙과 자막이 되어 상영
원작자는 이노우 다케히코가 감독과 각본을 하여 보다 현실적인 접근을 했다.
원작을 영화로 하면서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으나 상영시간 내내 지루하지 않았다는 점이 좋았다.